언제부턴가 꽃미남이란 신조어가 생기고는 이쁜 남자가 대세...
나이 40넘어 꽃미남 소리를 들을리는 없고.. 그렇다고 이쁘지도 않고..
수염관리 안해서 지저분하단 소리는 들으면 안되잖아요.
매일.. 또는 이틀에 한번은 면도를 해야하는 남자피부관리...
관리한다고 아침마다 면도하는데 트러블 생기면 속상해요.
면도트러블 생겼다고 비비크림 바르는것도 웃기는 일이죠.
10여년전에 묻지마 전기면도기 사용하다가 삐쳐서...ㅋㅋ 이후로는 일회용 날면도기만 사용했어요.
브라운 전기면도기 NEW시리즈5 5140s!!
수염의 상태를 읽고 면도해주는 오토센싱 테크놀로지를 경험해봤습니다.
이 제품은 한 3년정도 사용한것 같아요. 물론 면도날은 수시로 교환해야하죠.
요즘 마트가서 면도기 구경하면 와우~~~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편안한 면도는 가능하지만 가격이 계속 올라요.
면도기는 재사용이 가능하지만 면도날은 리필용만 구매해도 면도기값이 나오더라고요.
그래도 오래전 기억때문에 비싸지만 날면도기를 사용해왔어요.
다 좋은데..... 문제는 면도후 스킨 바르면서 고민을 합니다. 바를까? 말까?
어떤 고민이냐면... 어릴적 크리스마스만 되면 재방송하는 '나홀로 집에' 기억 나시나요?
당시 주인공이었던 맥컬리 컬킨이 아빠 스킨 바르다가 악~~~ 소리지르는 장면..
그 장면은 딱 제 이야기입니다. 날면도기 사용하고 스킨 바르면 막 아파요.
시원한 면도가 가능한 반면 면도트러블은 시작된겁니다. 남자피부관리 최대의 적입니다.
전기면도기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발전이 있었군요.
상상도 못하던 습식면도... 물론 오래전부터 적용된 방수기능이지만 저는 10여년만에 느끼는거라 새롭습니다.
일회용 사용하면서는 무조건 습식면도입니다.
쉐이빙 폼을 바르지 않으면 좀 과장해서 피부가 벗겨지는 느낌이 나요.
지난번에 건식이었으면 이번은 습식입니다. 앞으로의 사용도 건식위주입니다.
전에 사용하던 면도날은 사진에 보이던게 마지막이었고요.
그와 함께 쉐이빙 폼도 바닥을 보이더군요.
쉐이빙 폼이나 크림을 바를때 수염이 자라는 반대방향으로 수염을 들어 올려주는데요.
브라운 NEW시리즈5 5140s는 리프트로 살짝 들어 올려줘요. 폼이 따로 필요없다는...
쉐이빙 폼이나 크림이 수염을 들어올리는 역할을 하지만 한편으로는 날과 피부와의 윤활작용도 합니다. 미끄러지듯...
쉐이빙 폼은 마지막까지 탈탈 다 털어서 쓰고 재구매는 하지 않았습니다. 전기면도기 쓸꺼라...
아쉬운데로 폼 대신 비누거품을 이용했습니다.
비누거품은 누워있는 수염을 제대로 들어올려주진 못합니다. 피부와의 마찰을 줄여주는 윤활개념으로 바른거죠.
대신 울트라액티브 리프트가 들어올려주니까 괜찮아요. 저는 이번만 습식이고 주로 건식면도를 할것입니다.
보다 빠르고 깔끔한 면도를 원한다면 방향은 아래에서 위로 올리는겁니다.
수염이 아래로 자라고 있어 폼이나 리프트가 들어 올려줘야 수염이 잘 깎여요.
아래에서 위로 올리는 이유는 알고 있지만 대부분 위아래로 윙윙~~
1초에 13번 움직이니 여러번 문지를 필요도 없어요. 횟수가 줄어야 피부자극을 최소화합니다.
센서포일 블레이드는 목과 턱, 인중의 굴곡에 따라 움직입니다.
사진으로 표현해 드리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으나 제맘처럼 표현은 되지 않았습니다.
같은 힘을 주어도 굴곡진곳이나 아닌곳이나 비슷한 힘으로 누르며 면도가 되더군요.
저는 사용할일이 거의 없는 트리머입니다. 이 참에 콧수염 길러볼까?ㅎ
콧수염을 기르시는 분이나 구레나룻을 관리하는 분들은 남자피부관리만큼이나 신경을 쓰시지요.
샤워하실때 트리머 올리고 구레나룻도 관리해 주세요.
브라운 전기면도기 NEW시리즈5는 건식, 습식 모두 가능합니다. 100% 방수가 됩니다.
설명에 의하면 5미터 깊이의 물에 빠져도 괜찮다고 합니다.
근데 그정도 깊이에 빠지면 건져내는게 일이죠. 그 깊이의 물에 빠질일도 없고요.
샤워하면서 사용해도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건식의 경우 포함된 세척솔을 사용하여 털어내면 되지만 습식면도를 하셨다면 꼭 물청소를 해주세요.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남자피부관리는 말짱 도루묵이 되거든요.
어려운거 없잖아요. 오래전 분해하는 수준의 분리가 아니라 버튼만 누르면 카세트 분리되니까요.
날이 깨끗해야 면도트러블이 줄어요.
녹이 잘 생기지 않는 재질의 센서포일 블레이드라도 물기는 잘 말려주세요.
100% 방수라 세척하기 참 편해요. 깨끗하게 씻어 놓으면 내일 면도를 기다리며 마음도 상쾌해져요.
남자피부관리가 여기서 끝은 아니죠.
연예인처럼 이것저것 비싼 화장품은 아니더라도 최소한의 스킨과 로션으로 피부관리해야죠.
얼마전에 스킨 로션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그동안 날면도기 쓰느라 사용하지 못하고 있었어요.
이제는 사용해도 되겠어요.
당분간은 쓰던거 마저 써야죠.
스킨은 맨얼굴에 발라도 따끔거리는 제품이 있는데요. 로션이랑 합쳐져서 트러블이 적은 로션을 쓰고 있었어요.
미백/주름개선이 있다는 기능성 화장품이지만 효과는 글쎄요~~였어요.ㅎ
그래도 남은거 버리면 아까우니까 다 쓸때까지는 써야죠.
빨리 소진하기 위해 평소보다 양은 더 많이.....ㅎ
면도날이 지나간 자리부터 고르게 펴 발라요. 그나마 남자피부관리는 참 쉬워요.
티비화면을 통해 얼굴로 먹고사는 연예인이 아니니까요.
면도트러블이 적은 전기면도기로 깔끔하게 수염깎고... 미백/주름개선 로션을 발랐습니다.
한 며칠 브라운 NEW시리즈5 5140s로 면도했는데 턱선이 좀 깔끔해진것 같지 않나요? 나만의 느낌인가?
전기면도기 사용하면서 가장 후회했던적이 시거잭에 꽂아서 쓰는 차량용 면도기에요.
처음은 괜찮은데 좀 쓰다보면 깎이는게 아니라 뽑힌다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차량용 버리고 집에서 사용하던 10여년전 제품도 상황은 다르지 않았어요.
그래서 일회용만 고집했던거고요.
전기면도기도 이젠 기술력입니다.
피부자극을 최소화하면서 부드럽게 깎이는 최고의 기술을 경험해 봤습니다.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문용 드론의 최강 테란 미니드론입니다. (0) | 2019.04.24 |
---|---|
코비전자 MP-CD485 (0) | 2019.04.24 |
말하는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미니 NUGU mini (0) | 2019.04.23 |
모비블루 K2 (0) | 2019.04.22 |
똑똑한 미니빔프로젝터 U+포켓빔 개봉기 (0) | 2019.04.21 |
WRITTEN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