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로 만드는 제품인수증
교육중에 있습니다..
컴퓨터, 핸폰 사용이 불가하므로 교육이 끝날때까지
이웃 방문도 쉬어야 되네요.. 화요일부터 또 뵙겠습니다.^^
장사를 하면 물건을 파는것만이 모든것이 아닌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팔은 물건에 대한 품평도 받아야 되는거죠~ 자사몰을 제외한 거의 대부분의 쇼핑몰에서는
판매한 물건의 배송에 대한 법적인 문제를 따집니다.
즉, 배송을 했냐 => 했으면 뭐로 했냐 => 택배면 송장번호 적어라 등입니다.
그런데 이런게 꼭 룰대로만 가면 괜찮은데 변수가 생깁니다.
고객이 직접 방문해 달라고 하면 말입니다. 송장번호가 없습니다.
물론 쇼핑몰에서는 "직접수령"이라는 항목이 있지만
이런 경우의 주의사항이 하나 있다는것 까지는 오픈 교육을 가보기전에는 모릅니다.
바로 직접 수령의 경우, 증거자료를 남겨놔야 되는거죠~
아님 말고가 아니고, 아무 생각없이 주고나면 근거가 없는 배송이 됩니다.
이때 필요한게 내가 가져다준 물건의 "인수증"입니다.
"그냥 말로 믿으면 안될까"라고 하시는분 계시면 아직 세상을 쉽게 보시는것입니다.
아님 너무 순수하시거나~
오늘은 그 제품인수증을 만들어 봅니다. 물론 다만들어진 양식은 첨부파일로 아래에 등록해 두었습니다.
제품인수증2.xlsx
제목은 늘 하시던 것처럼 셀A1에 적어주시고,
Ctrl + F2 키 한번 눌러서 인쇄범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D셀만 범위를 18.5로 미리 늘려줍니다.
상단의 제품인수증 문구는 글자크기 16 굵은 글씨로 바꿔주시고
셀범위 A1~H1까지 선택하셔서 "병합하고 가운데맞춤"으로 해줍니다.
제목은 늘 이렇게 표준화 시켜두면 좋습니다.
제가 올리는 모든 자료의 제목은 글자크기 16, 굵은글씨입니다.
세로열의 범위도 34.5로 조절해줍니다.
제품인수증에 필요한 정보를 적습니다.
보통 일시, 주문번호, 배송담당, 주문품, 인수장소, 인수자 싸인들이 들어갑니다.
날짜는 컴퓨터에서 작성할때는 단축키로 넣으면 편리합니다. Ctrl + ; 키
주문번호는 회사 넘버에 제품 모델번호 사용하면 되고
배송담당 이름적어주고. 주문품 적어주고 수량 체크 꼭해주고
인수장소는 받을 장소의 주소를 적어줍니다.
인수자의 싸인 받은 부분하고 전화번호까지 적으면 끝
셀11에 분리할 라인 표시 하나를 만들어줍니다.
제품 인수증은 2장을 만들어야 한장은 내가 가지고 돌아옵니다.
셀범위 A1~A9번까지 복사를 하신후 셀A13번에 삽입합니다.
그러면 셀크기 등이 깨지지 않고 그대로 넘어갑니다.
제품인수증이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기는 하지만
묘하게 일이 꼬이려면 이런것도 문제가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있으면 더 완벽한 일처리가 되는것도 사실입니다.
어쨌건 물건때문에 받았냐, 안받았냐로 싸울 이유는 줄어들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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