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서식 만들기 지출결의서 양식
원래 엑셀 자체내에서도 양식이 있습니다.
파일탭을 누르시고 "새로만들기"를 눌러보시면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양식들을 제공합니다.
예제서식 파일이나 그밑에 오피스 서식파일에서 원하는것을 찾아 사용하는데요~
예제서식 파일내에서 찾을수 있는 양식은
개인월별예산을 포함해서 6개정도...
그리고 오피스 양식 파일쪽에서 볼 수 있는 양식 파일들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양식과는 좀 거리감이 있습니다.
물론 참조용으로 사용할 수는 있겠지만요~
그래서 가장 속편한건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겁니다.
그렇게 복잡하지 않으니 한번 따라해 보시길~
거의 대부분의 양식에서 셀A1의 첫번째 줄에는 제목이 들어갑니다.
기준 정해드렸죠~ 글자크기 16, 굵은 글씨,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누릅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셀 선택입니다. 어디서 어디까지 셀을 선택해야 보기 좋은가....
기준은 A1셀에서 오른쪽 점선이 보이는 곳까지가 정답입니다.
뭐 셀에서 다른셀까지 찾으라고 하는건 잘못된겁니다.
문서마다 넓이가 다를수 있기 때문이죠~
셀F2 ~ H3 사이의 범위를 마우스로 드래그 해주고
모든 테두리 눌러서 선표시를 해줍니다.
해당되는 결재권자의 명칭을 넣어줍니다.
바로 앞에 "결재"라는 부분은 일부로 뺐습니다.
추후 텍스트나 도형삽입을 할때 다시 설명드릴 생각입니다.
나머지 "작성일부터 지출내역"까지 모두 지정된 셀위치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래부분의 끝에서 2번째 위치쯤에 "합계"를 넣어둡니다.
지출결의서의 계산 내역이 복잡한거는 없는데
기재하는 내역이 많아지면 합산을 해서 제출해야 하므로 이부분에 대해서도 추후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올라가 있는 첨부파일에서도 그래서 아직 계산기능을 넣지는 않았습니다.
셀A8부터 셀H42까지 마우스로 드래그 하시고
모든 테두리 눌러서 선을 그려줍니다.
화면에서는 43번까지 그려놨는데, 저는 나중에 지웠습니다..ㅋㅋ
지출내역부분이 보기 싫으므로 조정을 해야 되겠죠
셀D8 ~ 셀H8까지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으로 정리해 줍니다.
그리고 셀H9 와 H10사이를 마우스로 잡고 아래로 드래그 해줍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일일히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안해줘도 되기 때문입니다.
제목에 쓸 "지출내역"만 뺀 나머지 글씨는 지워주면 끝~
아래 셀들이 모두 통합되었습니다.
왼쪽 3번과 4번 사이(빨간색) 셀에 마우스를 클릭후 마우스로 아래로 2배만큼 내려줍니다.
작성일 부분도 지저분하니까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으로 정리해 줍니다.
마우스로 저 십자 표시 부분에 클릭하고 아래로 3칸 내리면 모두 정리됩니다.
이렇게해서 또하나의 양식이 완성됐네요~
가운데의 작성일 날짜는 Ctrl + ; 를 누르셔도 되고 함수를 이용해서
자동으로 나오게도 할 수 있습니다.
양식을 만들고 그안에 함수까지 사용해서 편리하게 사용하며 참 좋습니다.
현재 저도 스토어팜에도 응용해서 사용중인데요
다음에는 어떻게 응용해서 사용하는지 같이 보여드리겠습니다.
본 지출결의서 양식은 오른쪽 상단의 첨부파일에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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