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하고 스마트한 차량용 고속 충전기 소개합니다.
차량에서 충전해봐야 거기서 거기겠지~~ 하시는분은 꼭 보세요. 기존 제품과 비교해보세요. 뭔가 달라요.
뭐가 다른지는 천천히 살펴보시고요.^^

요즘 가정에 스마트기기가 최소 2대 이상은 보유하시잖아요.
일단 아빠 엄마 스마트폰만해도 2개입니다. 딸도 사줘야하고 아들도 사줘야하고... 패드나 탭같은 기기도 추가되죠.
스마트 기기가 늘어남에 따라 가정에서.. 또는 여행을 하게되면 호텔이나 펜션등에서 충전을 하기 위해 고속충전기도 하나씩은 가지고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아웃도어 활동이 많은 분들은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니시면서 스마트폰의 방전에 대비하시기도 합니다.

멀티포트 고속충전기는 220V 입력이 있어야만 충전이 되기에 집이나 펜션등에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보조배터리도 차량에서 충전이 가능하지만 차량 12~24V 지원이 안되거나 220V 사용이 불가한 경우에 사용하시구요.
차안에서는 차량용 고속충전기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배터리 사용량이 많지 않은분들은 필요없어요. 그냥 집에서 충전하시고 복귀하셔서 또 충전하시면 되요.
제 글을 읽으시는 대부분의 이웃님은 매주 차량으로 이동을 하시기에 꼭 필요할거라 보이는 차량용 충전기입니다.
또한 저처럼 단거리 운전이 많은 운전자에게도 딱 좋아요. 짧은 시간에 고속으로 충전이 가능하거든요.


바이퍼럭스 제품은 이번이 두번째입니다.
하나는 5포트 고속충전기로 집에서 사용중이고요. 하나는 지금 보시는 차량용입니다.
제품명에서 알수 있듯이 최대출력 36W이고 2포트 지원으로 차량으로 이동중에 2대는 걱정없습니다.
고속이기때문에 3시간 이상 운전이시라면 4대의 기기까지 충전할수도 있겠어요.
포트당 5V 2.4A,  9V 2A를 지원하며 각각의 포트에 동시 충전이 가능합니다. 
단일 포트 사용시 5V 3.5A까지 충전이 가능하고요.




클레버 타키온의 구성품은 차량용 시거잭에 연결하는 크래들 하나가 끝입니다.
충전용 케이블은 아마 각 가정마다 넘쳐날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신통방통한 머리를 가진 코어 케이블을 추천합니다.
추가 구성품이지만 부담되는 가격대가 아니고 그만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충전케이블이지만 데이타 전송이 가능한 데이터 케이블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4개의 Core Copper Wires로 최대 4A의 초고속 충전과 480Mbps의 데이타 전송이 가능합니다.
이건 사용자가 눈으로 체감하기에 힘들고요. 코어케이블의 장점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드릴께요.



제품을 사용하기전에 제가 사용중인 스마트폰이 퀵차지 2.0이 지원되는 기종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지원 리스트에 제 핸드폰은 안보이네요. 집사람도 같은 기종입니다.
지원기종이 아니라도 스마트폰은 최대 5V 2.4A의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단일 포트만 사용시 최대 3.5A의 충전도 가능합니다.
또한 5V용 모든기기를 인공지능으로 최적의 속도로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조건 3.5A 충전이 아니라 연결된 기기가 3.5A를 받아 들일수 있는지 확인하고 최적의 속도로 충전합니다.

충전기가 저보다는 똑똑한것 같습니다.


FCC인증, CE인증, KC인증..
각각의 마크가 어떠한 내용인지는 중요하지 않아요. 저도 모르니까... 인증 획득 했다면 안전하다는것만 알면 됩니다. 없는것보다...
인증이 없는 경우 판매하면 안되는 제품도 있더군요. 자세히 알고 싶으신분은 검색해보시구요.^^


12V 또는 24V 시거잭에 연결한다는건 꼭 안적어도 되겠지요?


코어케이블.....  빠른 충전 및 데이타 전송이 가능하고.... 또 한가지의 비밀을 풀어드릴께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감이 오시나요? 평소에 보시던 USB케이블의 컨넥터 부위와 조금 달라 보이시죠?
잘 모르시겠어요?? 잘 보세요...




자~~~
왼쪽이 코어케이블, 오른쪽이 기존에 사용중인 일반케이블입니다. 이제 다른점이 보이시죠?
뭔가가 다르긴 한데 이걸 뭐 어쩌라고??? 하시는분도 계신것 같습니다.




마지막 힌트 나갑니다.
케이블의 컨넥터 부위를 보시고 충전기의 포트 모양을 한번 더 봐주세요.



정답 알려드릴께요.
코어케이블은 기존의 USB케이블과 달리 앞으로 꽂으나 뒤로 꽂으나 상관이 없습니다.
특히나 시거잭에 연결된 충전기에 케이블 꽂는다고 고개숙여 방향 찾을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같은 위치의 포트에 하나의 케이블은 타키온이란 글씨가 안보이고 아래는 보여요. 뒤집어 꽂아도 충전 잘됩니다.

판촉물같은 대량 제품 구매시 모델명에 원하는 문구 인쇄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장소 이동합니다. 제 차 안입니다. 청소 좀 미리 해둘껄 그랬네요...
시거잭이 2개인데 하나의 커버는 잃어 버렸습니다. 제가 아니고 이 차 전주인이....
이물질 들어갈까봐 내심 조마조마했는데 충전기로 막아둬야겠습니다.
AUX케이블 옆에 USB포트가 하나 있는데요. 평소엔 여기서 충전을 했어요. 충전이라기 보다 이동하는동안 완전방전 방지용이죠.
아예 안되는건 아니지만 답답하긴 했어요. 저는 짧은 시간에 빠른 충전이 되어야하는 단거리 운전자입니다.ㅎ

5V 스마트 기기 충전시 파란색 LED가 점등 되고요. 퀵차지2.0 지원되는 기기 사용시 빨간색LED가 들어옵니다.
제 스마트폰은 미지원 기종이라 파란색에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얼마나 빠르길래 고속충전기라 하는가?
일반 제품의 경우 5V 2A 지원인데 클레버 타키온은 5V 2.4A 지원입니다.
전자가 고속이라면 타키온은 초고속이겠네요.

차량에서의 충전을 통해 어느정도의 충전속도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안지기 스마트폰인데요. 기종은 제꺼랑 같습니다. 제껀 배터리 잔량 98%라 의미가 없더군요.
배터리용량 3,140mAh의 스마트폰입니다.


3시 57분 배터리 잔량 52%입니다.

4시 17분 78%.. 약 20분 동안 26% 
4시 35분 87%.. 약 18분 동안 09% 충전속도가 느려져서 실망하신것 같은데요.  혹시 CCF라고 아세요?
(충전 초기에는 고속충전, 배터리의 잔량이 70~80%가 되면 충전 속도를 조절하여 전기적 충격을 방지합니다.)
4시 53분 완료.... 약 18분 동안 13% <= 충전 완료 시간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운전중이라 나중에 확인 되었어요.ㅋ
대략 1시간 동안 약 50%의 충전이 되는걸 확인했습니다. 빠른 충전 2.0이 지원되는 기종의 데이타가 궁금합니다.


일반적으로 승용차의 시거잭은 12V를 지원하는데요. 대형 차량의 경우 24V 출력하는 시거잭도 있어요.
24V 출력에는 충전이 안되는 제품도 있지만 타키온은 별도의 조작없이 꽂기만 하면 알아서 충전해 줍니다.

하이그로시 표면이 반짝반짝한게 고급지네요...
CCF 기술 적용으로 스마트하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CCF란 충전속도를 알아서 조절하여 전기충격방지. 위에서 설명드렸어요.)
충전 케이블 또한 앞뒤구분없이 꽂을수 있는 코어케이블이 편리합니다. 데이타 전송 속도도 빠르고요.

보조배터리는 전기 지원 안되는 곳에서 사용하시고 차량으로 이동시엔 시거잭을 이용하여 스마트한 차량용 충전기가 좋겠습니다.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투스 미니 셀카봉  (0) 2019.04.17
블루투스 이어폰 자비스 BSPORT  (0) 2019.04.16
브리츠 BZ-M35  (0) 2019.04.15
듀얼팟 손난로  (0) 2019.04.15
간단하고 쉽게 사용할수 있는 퓨리피에 복합 공기 청정기  (0) 2019.04.14

WRITTEN BY
movee

,